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빅히트 관련주 | 빅히트 상장전 관련주 매수하기(넷마블, 디피씨..)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를 공유하는 정공입니다.


이번엔 곧 상장 예정인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Music & Artist for Healing, 음악과 아티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준다” 라는 미션 아래 음악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기업입니다. 빅히트는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힐링을 줄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을 지향합니다.

라고.. 빅히트 사이트네 나와있네요.


사실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SM, JYP, YG 이 세개의 기업을 많이 알텐데,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그룹인 BTS가 소속되어있는 회사가 바로 저 세개가 아닌 빅히트 입니다.

그래서 이번 상장예정인 빅히트는 위 세개 기업을 합친것보다도 큰 시가총액을 자랑할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공모주 시장의 핫한 요즘에 딱.. 인건진 모르겠지만 상장시 엄청난 인기가 있을것으로 보여지네요. 그래서! SK바이오팜 처럼 상장전에 그 관련주들이 오르고 들썩이는걸 보아서, 이참에 미리 한번 매수 해보고 결과를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이미 많이 올라있지만 그래도!? ㅎㅎ

먼저 관련주 소개해드려요.

가장 관련주로 하면 1등인건 넷마블입니다 자그만치 빅히트의 지분을 25% 이상 들고있다고 하니 빅히트 관련주로서 제일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래서인지 주가도 엄청... 올랐네요.

다음으로 디피씨 입니다.

디피씨는 디피씨의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에서 운용하는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 사모투자합작회사에서 빅히트의 지분을 12% 정도 보유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디피씨가 스틱인베스트먼트 지분 100% 라는거 보면 .. 엮여있긴 하네요..

테마주 관련주에 엮여있기만해도 빅히트 관련 뉴스가 뜨면 주가가 요동치더라구요. 그래서 전 이 주식으로.. 결정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엘비세미콘인데요.

한때 지분이 있다고 나왔었는데 현재는 모두 처분한걸로 나와있습니다. 그러니 사실 관련주에선 빠져야 하는게.. 맞지않나 싶네요.

전 그래서 디피씨로 한번 빅히트 상장 전까지! 가져가보기로 했습니다. 결과는 가봐야 알겠지만 나중에 상장전날에 다시 올려보도록 할게요.

모두 부자되는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