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한국의 룰루레몬? 젝시믹스 상장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모주 청약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를 공유하는 정공입니다.

이번엔 한국의 룰루레몬 이라고 느껴지는 젝시믹스 요가복 브랜드의 기업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청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룰루레몬(lululemon)이 탄생!?'

레깅스 브랜드 '젝시믹스'를 이끄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이번달에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업계 관심이 뜨겁습니다. 국내 레깅스 업체의 첫 상장으로 '한국의 룰루레몬'이 등장할지가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요가복의 샤넬'이라는 불리우는 룰루레몬은 1998년 캐나다 기업 룰루레몬 애슬레티카가 설립한 브랜드로, 2007년 전 세계 요가복 브랜드 중 최초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해 주목받았습니다. 현재 룰루레몬의 기업가치는 97억달러(약 11조6600억원)에 달한다. 최근 패션 업계에서는 룰루레몬의 행보를 이어가는 젝시믹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룰루레몬의 주가는 325$ 입니다.


국내 요가복 브랜드 첫 상장의 기록을 앞둔 젝시믹스는 국내 레깅스 붐이 일던 2015년 Y존 커버, 체형 보정 등에 특화된 레깅스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팬덤이 존재하는데요. 가파른 성장을 바탕으로 올해 코스닥 상장에 나선 젝시믹스는 지난 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룰루레몬이 북미시장에서 레깅스의 대중화를 열었다면, 국내에서는 젝시믹스가 이 같은 역할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젝시믹스가 홈트레이닝(홈트) 부문까지 사업 확대에 나선 것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젝시믹스는 올 하반기 정보기술(IT) 기반 헬스케어 종합 미디어플랫폼 신규 사업을 통해 홈트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홈트족이 급증하는 가운데 애슬레저·홈트로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전략입니다. 룰루레몬 역시 최근 원격 운동 지원 스타트업 '미러'를 5억달러(추정가)에 인수한 바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더욱 빠르게 확대되면서 애슬레저·홈트 분야의 급격한 성장은 예고돼 왔다"고 평가합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를 비롯해 위생 습관 브랜드 '휘아',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르시오디에고'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 젝시믹스의 기업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언제 상장하는지 청약은 언제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청약일정입니다.
공모는 내일인 2020.08.04 부터 2020.08.05 까지 진행됩니다. 상장은 2020.08.13 입니다.

현재 아직은 확정공모가가 정해지지 않았는데, 기관경쟁률도 쎌 것으로 보여져서 아마 15,300원으로 희망공모가 밴드 상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간사는 대신증권, 삼성증권이구요. 해당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미리 만들어 놓으셔야 합니다.

전 이번엔 삼성증권 계좌로 진행해봐야겠네요.

매번 공모주에 청약을 하고 있는데, 기관경쟁률이 쎄고, 개인경쟁률도 높게 나오는 경우엔 상장 후 주가가 오르는 확률이 높습니다. 공모주도 나름 투자를 하는것이다보니, 기관과 개인 경쟁률을 각각 확인하는 편인데, 이번 기업도 지켜보고 내일모레 08.05 에 결정해야겠습니다.

모두 부자되는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