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델타항공 VS 유나이티드항공 어떤게 좋을까

반응형

현재 코로나19 로 인해
전세계 주식이 다 떨어지고 있는데요.

그중 나라마다 입출국을 막다보니

제일 타격이 큰 주식 중에

항공주가 있습니닼

항공주 중에
델타항공과 유나이티드 항공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가 매도하긴했지만
500억 정도를 구매했던
델타항공

델타항공은 현재 2012년 정도의 주식가격으로
내려가있습니다.

1년 변동률 기준 -60% 를 육박하네요..

대신 유나이티드항공과 다르게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기준으로 약 5.99% 되네요

주식이 한없이 내려가가보니 배당률이 올라서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항공주는 코로나19 치료제가 나와서 종식만 된다면

무조건 오를텐데 말이죠..

다음은 유나이티드 항공 입니다.

어제 갑자기 14% 나 급등! 했네요.

유나이티드 항공도 델타항공과 마찬가지로

2012년 정도 기준 주식가로 내려왔어요.



1년 변동률을 14퍼센트나 올라도 -67.35%
나 되네요..

하루빨리 치료제가 나왔으면 합니다..

너무 내려서 소액으로 조금씩 매수하는것도 좋아보이네요.

반응형